우선 저자는 앤서니 라빈스 [Anthony Robbins] 또는 토니 라빈스 [Tony Robbins]이라고 불리는 라이프 코치입니다.
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
성공으로 이끄는 조언자
등으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.
분명 아주아주 뛰어난 인물입니다. 제가 책에서 만났거든요.
이 책은 그의 저서 '거인의 힘 무한능력' 이후에 나온 책으로 그것을 바탕으로 쓴 책이라고 생각됩니다. (제가 '거인의 힘 무한능력'을 안 읽어봐서)
그리고 이 책은 2002년에 초판이 찍혔습니다.
사실 이책에 대해 알게된 건 라이프 코치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인데요. 저도 라이프 코치가 되고 싶어 관심을 가지다 보니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.
우 선 라이프 코치를 설명하자면 라이프 코치란?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, 말 그대로 인생 코치입니다. 타인이 자신의 목표나 자신의 인생을 따라 살아갈 수 있게 계획을 세우거나 동기부여를 해주거나 용기를 주어 앞으로의 삶에서 더 적극적이고,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돕는 것이 라이프 코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 넓은 의미에서 보면 '김미경 원장'님도 라이프 코치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
그중에서 앤서니 라빈스는 최고의 라이프 코치라고 불리고 있습니다.
원 래 대학교 시절부터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습니다. 제대로 접한 책도 자기계발서였고, 전 소설보다 자기계발서를 더 많이 읽고 더 좋더라고요. 그래서 그렇게 이 책 저 책들을 읽었는데, 내용중에 와닿는 내용이라고는 좋아하는 일을 해라. 그럼 부나 다른 모든 것들이 따라 올것이다..뭐 이런 내용의 것들이였습니다.
그래도 전 그렇게 그 책들을 따라 살았던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은 제가 뭘 좋아하는지 전혀 모르는 거죠..;; 예전엔 좋아하는 걸 하라고 해서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장래희망이라고 하면 한 직업을 이야기하잖아요. 그런데 딱히 한 직업에 절 밀어 넣기 싫었던 건지 맞는게 없었던건지;; 방황아닌 방황을 하였습니다.
그러나 이 책에서 제가 느낀 건 명확하게 딱~! 이거다 이런 답은 당연히 자신이 찾아야 겠지만,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생각하는 방법, 원하는 것을 찾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실제로 따라 할 수 있게 소개하고 인도한다는 점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지금도 이 책을 한 번 다 읽었지만, 다시 한번 읽을 예정입니다. 한 번에 읽고 다 기억하고 따라하기에는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고, 그렇다고 필요 없는 부분을 담고 있지 않으니 말입니다.
이 책에서는 자신의 목표, 가치, 생각까지도 바꿀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. 인간 속의 거인의 힘을 사용하여 당장이라도 원하는 방향으로 자신을 바꿀 수 있다고 소개합니다.
물 론 노력이 필요합니다.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중요한 뿌리부터 바꾸는 것입니다. 그냥 단순히 살을 빼야겠어. 운동하자. 이런게 아니라 살을 왜 빼야하는지, 거기에 어떤 고통이 있는지, 어떤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함으로 생각의 페러다임 자체를 바꾸어 버리는 겁니다.
당신이 지금에서 변화된 삶을 살길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. 그리고 자신속에 거인의 힘을 사용하고 싶다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무슨 종교적으로 막 세상이 달라지고 무슨 그런게 아닙니다. 생각이 바뀌고 자신이 어떻게 세상을 받아들이는지 바뀌고 자신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입니다.
저도 앞으로 이 책에 나온대로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좋은 정보 있으시면 나눠주시고, 응원 부탁드립니다.
지켜봐주세요.
감사합니다.
vHooNv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